티스토리 뷰

세상에 딱 하나뿐인 인형

세상에 딱 하나뿐인 것들이 무엇무엇이 있을까? 무엇이 있든 어쨋든 그건 무지무지 소중한 것일 터. 이 책의 제목처럼 세상에 딱 하나뿐인 인형도 아이가 그린 그림으로 엄마가 만든 인형이기 때문에 세상에 딱 하나뿐일 수 밖에 없다. 대부분의 실용서들이 큼직큼직한 반면, 이 책은 어찌보면 그림동화책같은 그런 크기. 엄마를 위한 책이지만, 아이가 자기를 위한 책일까흥미를 보이며 좋아라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천진한 아이의 그림이 그대로 입체가 되어 튀어나온듯한 인형들. 누구보다 아이를 잘 알고있는 엄마가 만들어서 더 그런 것이 아닐까? 아이의 그림과 그 그림이 인형으로 재탄생된걸 보는 것만으로도 재밌는데, 친절한 과정샷까지 있어서 중간중간 도전의식에 불끈 불도 질러준다. 이미 내 아이는 다 커버렸지만, 뒤지다보면 어딘가에서 어린 시절 그린 그림 몇 장 정도는 튀어나올텐데.... 지금이라도 한번 만들어볼까? ^^

아이가 그리고 엄마가 만들어요
상상력 가득한 아이 그림이 인형으로 변신합니다!

아이가 그린 그림을 벽에 붙여두고 기뻐했던 기억, 서툰 솜씨로 삐뚤빼뚤 그린 그림이 담긴 카드에 감동 받았던 기억, 그림일기를 보고 아이의 마음속을 들여다볼 수 있었던 기억. 이런 기억 하나쯤은 모두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소중했던 그림도 세월이 지나면 빛이 바래 희미해지고 어디에 두었는지 찾을 수도 없게 되기 마련이다. 이 책을 쓴 저자도 아이들의 그림이 사라져가는 것이 안타까워 인형을 만들기 시작했다. 인형은 아이의 어린 시절을 간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엄마가 직접 만든 딱 하나뿐인 인형이니 더욱 의미있다.

아이 그림을 원하는 크기로 복사해 어울리는 원단이나 헌 옷을 찾아 그림과 꼭 닮은 인형을 만들어보자. 귀 짧은 토끼, 왕관을 쓴 인어공주, 키다리 공룡, 멋쟁이 개구리, 황홀한 강아지, 뽀글뽀글 앞머리의 아빠 등등……. 아이가 그린 그림이 모두 다르니 내 아이의 인형과 똑같은 것은 세상 어디에도 없다. 세상에 딱 하나뿐인 인형 은 인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본 바느질법과 수놓는 방법, 아플리케 쉽게 하는 법, 전사프린트를 하는 방법, 스팽글과 철사 등을 이용해 섬세하게 꾸미는 법까지. 처음 만들어보는 엄마를 위해 그림 설명을 덧붙여 소개했다. 인형을 개성 있게 꾸미는 것은 엄마 몫! 아이 그림에 어울리는 원단과 부재료를 잘 골라 만들어보자. 안 입는 옷이나 다양한 무늬의 조각 원단도 훌륭한 재료가 된다.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Basic Tools

인형을 만드는 기본 도구들
아이 그림으로 기본 인형 만들기
아플리케 쉽게 따라하기
원단 또는 옷에 전사지로 이미지 넣기
초벌도자기에 전사프린트하기
여러 가지 자수 표현
코바늘뜨기의 기본 도안

Simple

아기 고래
호기심쟁이 얼룩말
귀 짧은 토끼
아빠와 나
수줍음 많은 경민이
기분 좋은 경민이
이상한 나라의 얼룩소
꿈에 나온 공룡
눈사람 올라프
내 친구 베이맥스
출근하는 아빠
우리 가족
너랑 나랑, 양말 짝꿍
놀이터에서 만난 꼬마숙녀

Funny

황홀한 강아지
안드로메다 우주인
삐삐삐~ 로봇
핑크 돼지
칙칙폭폭! 애벌레 기차
공룡 닮은 악어
너 혹시 개구리니?
싱싱카를 타는 상후
초록 모자를 쓴 인형
공놀이 하는 피에로
스키를 타요!
와! 여름이다~
뽀로로와 친구들
속눈썹 공주

Details

왕관 쓴 공주
당근 토끼
무지개 물고기
공작새
초록 털실 거인
백만 불짜리 미소, 하진이
인어공주
예쁜 서클 언니
내 사촌 솔리
모자 쓴 동네 오빠
느릿느릿 거북이
내 맘대로 얼룩소
나는 무슨 공룡이게?

Object

부엉이 쿠션
네 가지 모양 룸 슬리퍼
할아버지 안경집
꽃을 수놓은 가방
예쁜 원피스를 입은 인형 가방
오리 모양 헤어핀
블링블링~ 자동차 헤어밴드
숲속의 모빌
요리 시간! 앞치마를 준비해요
그림을 프린트한 가족티셔츠
물고기 한 마리 컵받침
나무 공원
지우개 판화 식탁매트
물고기가 헤엄치는 밥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