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니야, 좋아해

kkfox 2024. 2. 26. 20:46


친한 친구이고 좋아하는 친구이지만 서로 맞지 않는 부분을 발견할 때가 있죠. 이 책에 등장하는 리네와 프레드 역시 그래요. 리네와 프레드는 오래된 친구랍니다. 리네는 프레드를 좋아해서 날마다 같이 놀고 싶어요. 프레드랑 노는 게 제일 즐겁거든요. 곰돌이 프레드도 리네를 좋아하지만 신문 읽는 걸 제일 좋아해 조용히 신문도 읽고 싶어요. 서로를 좋아하지만 함께 하고 싶어 하는 방식이 조금 다른 두 친구랍니다. 프레드가 신문을 보면 리네는 너무 심심해 프레드를 옆에서 건드려요. 견디다 못해 프레드가 리네에게 그만하라고 소리를 지르자 리네는 화가 나서 너는 나를 하나도 안 좋아한다고 말해버리네요. 프레드는 리네에게 좋아한다고 말하지만 리네는 어떻게 아느냐고 물어요. 리네는 자신을 좋아하는데 왜 날마다 소리를 지르고 신문만 보냐고 따지고, 프레드는 리네에게 왜 날마다 화를 내고 나만 괴롭히냐고 묻네요. 서로를 좋아하지만 표현 방식이 달라요. 리네는 프레드에게 자신을 정말로 좋아한다면 놀아 달라고 말하고, 프레드는 나를 정말 좋아한다면 자신을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고 맞서네요. 하지만 둘이 공통적인 것은 서로를 아주 좋아하는 오래된 친구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리네는 곰곰이 생각했어요. 그리고는 프레드에게 앞으로는 나하고 먼저 놀아 주면 자신도 프레드를 방해하지 않겠다고 제안해요. 그날부터 리네와 프레드는 날마다 아침에는 같이 놀고, 낮에는 리네 혼자 놀고, 프레드는 조용히 신문을 읽을 수 있었답니다. 그래도 가끔은 프레드가 신문을 읽을 때 리네가 놀고 싶어 할 때도 있지만요. 이 책을 만나면 서로 좋아하지만 맞지 않거나 표현 방식이 다른 친구들과 어떻게 해결해야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단순히 친구와의 우정에 관한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신문만 읽는 프레드가 아이와 잘 놀아주지 않는 아빠의 모습도 표현한 책이라고 하네요. 사랑하는 친구와의 우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날마다 괴롭히는 친구가 있나요? 그래도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친구여서 괴롭나요? 아니야, 좋아해 는 우정에 대해 깊은 생각을 갖게 해주는 그림책입니다.

리네와 프레드는 아주 친한 친구. 하지만, 프레드가 너무 좋은 리네는 하루 종일 프레드랑 같이 놀려고만 하지요. 반면, 리네를 좋아하지만 혼자 신문 읽는 걸 더 좋아하는 프레드! 두 친구가 제일 좋아하는 걸 한꺼번에 같이 할 수는 없겠지요. 그래서 둘은 아주 좋은 생각을 해냈답니다. 그것은 무엇일까요? 책을 통해 서로에게 다가가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나를 찾아가는 질문들

이번에 정말 이런 종류의 책을 많이도 산것 같다. 연초가 되자 습관적으로 새 달력과 다이어리를 구매하는데 이번에는 뭔가 쓰고싶은 욕구가 컸는지 깨닫고 보니 이런류의 라이팅북을 정말 많이도 샀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이 책은 이번에 산 라이팅북들 중에서 단 한자도 적지 않은 책이다. 아예 아니라고는 단언하기 힘들지만 쓰기 아까워서는 아니다. 물론 예쁜일러스트가 절반은 먹고들어갈 정도로 돋보이고, 그 일러스트로 표현된 각 명언또한 너무 와닿고 좋은 글귀이지

idfjk.tistory.com

 

창조 기사 논쟁

This is a good book to read.리처드 에이버벡은 대체로 전통적인 해석을 따르면서도 고대 근동의 문헌과 창조 기사의 문학적 연관성을 밝히는 데 심혈을 기울인다. 이로써 창조 기사가 고대 근동의 사고방식 혹은 세계관과 무관한 것이 아님이 분명히 드러난다. 토드 비일은 보수적이고 문자적인 해석에 근거해 전통적인 창조 기사 해석을 고수한다. 존 콜린스는 창세기 2장이 말하는 인간의 창조가 실은 창세기 1장의 여섯째 날을 보충 설명하는 기능을

rthd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