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용의 이

kkfox 2024. 2. 20. 18:07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흔하지 않는 SF소설 작가이신 듀나 님 그의 첫 장편 용의 이 와 3개의 단편이 수록된 책인데요 용의 이 는 중편과 장편 사이에 걸친 작품인데...(분량이 애매합니다) 작가 본인이 첫 장편이라고 말씀하시니, 장편에 넣기로.. 듀나 님은 영화평론가겸 SF소설작가로 20년동안활동했지만, 그의 정체를 알수 없는 미스터리 인물이랍니다.. 완전 신비주의 최고인데 말이지요...ㅋㅋㅋㅋ 그래서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71년생 이영수 라는 여인이라는 설이 유력한데요.. 뭐 그것도....계좌로 인한 추측이니까..마누라 통장이나, 다른사람 통장일수도 있잖아요... 엘러리 퀸 으로 몇명의 합친 필명 이라는 설도 있던데...궁금하네요 서울의 달동네, 판잣집에서 사는 초등학교 6학년인 새별이 어머니는 가출하고, 폭력적인 아버지에게 상습적으로 구타를 당하지만... 새별이 는 조숙하고, 똑똑하여 늘 그 상황을 모면하는 방법을 압니다.. 그렇지만, 자신의 어린여동생 새봄이 는 철없는 행동으로 아버지의 구타를 유발하고.. 새별이 는 자신의 동생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데요 어느날...술에 취한 아버지는 새봄이 에게 몹쓸짓을 합니다.. 그리고 그 모습을 본 새별이 는 아버지를 살해하지요... 그리고 창고 뒤에 묻는데요... 그런데...그 다음날...아버지는 새봄이 를 공격하고... 새별이 는 다시 아버지를 죽입니다 매일 12시면 되살아나는 아버지...그리고 살아나는 아버지를 죽여 다시 창고에 묻는 자매.. 그리고 아버지의 실종을 의심하고 들어오는 사람은 아버지에게 물려 좀비가 되고... 창고는 점점 좀비들로 늘어가는데요... 첫 단편인 너네 아빠 어딨니? 는 영화화가 진행중이라고 하지만... 책이 출간되고 7년이 지났는데도 소식이 없는것을 보니...물건너간듯 하네요.. 그렇지만, 정말 재미있게 읽엇는데요..결말도 해피엔딩이고..(새별이에게만...ㅋㅋㅋ) 두번째 단편인 천국의 왕 같은 경우는 상상력도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구요.. 세개의 단편은 세계 몰락 프로젝트 라고 이름 붙인 아포칼립스 소설 인데요 장편인 용의 이 도 비슷합니다.. 문명이 멸망한 행성에 추락한 한 소녀의 이야기와 그녀가 만나는 유령들의 이야기니까요... 듀나 의 작품은 처음 만나는데 가독성도 있고, 상당히 재미있네요 그다지 기대하지 않고 시작했던 작품인데 무척 재미있게 읽은 작품이였습니다..ㅋㅋㅋㅋㅋ
우리 문학계에 몇 안되는 본격 장르소설 작가이자 비평가인 듀나가 새롭게 세상에 내 놓은 새 작품집. 영화사로부터 요청을 받아 섬세한 장면 이미지화가 뛰어난 단편 너네 아빠 어딨니 를 비롯하여 거울 너머로 가다 , 중편소설 천국의 왕 , 그리고 장편소설 용의 이 가 수록되어 있다. 특히 용의 이 는 이제까지 저자가 추구해 왔던 문학적 가치를 넘어 장르의 상상력을 작가주의적 가치로 끌어올리고 있다. 한국 SF의 가능성과 우리 문학의 새로운 이면을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색으로 빛나는 작가의 개성적인 작품들 속에서 독자들은 현실을 잊은 채 접혀있던 상상의 우주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너네 아빠 어딨니?
천국의 왕
거울 너머로 가다
용의 이

추천사(영화평론가 정성일)
해설(문학평론가 조성면)

 

지구촌과 세계시민

이른 새벽에 잠이 깬 어느 날, 인간사랑출판사에 쪽지를 보낸 적이 있다. 그 즈음 신간으로 나온 이 있었는데, 그 책표지에 관한 개인적인 의견을 보냈다. 재미있는 사진이 몇 장 담긴 책표지의 이미지와는 달리, 시선을 확 잡는 부제가 없어서 안타까움이 있었는데, 이른 새벽 잠이 깬 기념으로 그 내용을 쪽지로 보낸 것이다. 평소 인간사랑출판사에서 내는 책에 관심이 많았던지라, 책에 관한 개인적인 생각을 쪽지로 세 개 보냈다. 쪽지를 확인한 인간사랑출판사에서

ghwas.tistory.com

 

한국사 바로가기 도해정리편 (2019년용)

8종 한국사 교과서의 내용을 꼼꼼히 분석한 후 도표, 연표, 흐름도 등으로 정리하여 개념을 쉽고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다. 학교 시험에 꼭 나오는 핵심 문제와 고난도, 서술형 문제를 엄선하여 구성하였다. 수능 필수 한국사 문항 유형을 적용한 수능 예상 문제와 교육청 기출 문제를 제공하여 수능 실전력을 키울 수 있다. 헷갈리기 쉬운 개념, 시대별 비교 내용 등을 한눈에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상세하고 친절한 해설로 문제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돕다.

ynxcd.tistory.com

댓글